드래곤 퀘스트 25주년 기념서 <드래곤 퀘스트 모험의 역사서>

2012. 10. 27. 15:01


일본의 국민 RPG <드래곤 퀘스트>는 <드래곤볼>로 유명한 토리야마 아키라의 그림과 호리이 유지의 깨알 같고 감동적인 시나리오, 스기야마 코이치의 장쾌한 음악이 어우러진 걸작 시리즈입니다.


학생 시절 불타올랐던 기억이 떠올라서 이 책을 찾았을 때 다시 그 시절로 돌아간 느낌이 들었습니다.


이 책은 게임 공략서가 아니라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를 즐겼던 분들을 위한 추억 보존용 책입니다. 드래곤 퀘스트 1편부터 9편, 그리고 <톨네코의 모험>을 비롯한 관련 작품까지 순서대로 소개하고 있습니다. 448쪽에 올컬러로 명장면과 숨은 이야기들을 즐길 수 있습니다.



드래곤 퀘스트 시리즈 25년 연표

1986년부터 2011년까지 나왔던 드래곤 퀘스트 상품에 관한 모든 정보와 사건이 기록되어 있습니다.



첫 장은 드래곤 퀘스트 1편

줄거리→게임 시스템 TOPICS→이식&리메이크 작품→캐릭터 도감→지도→모험의 여로→추억 앨범→시리즈 연구 순으로 보여줍니다.



드래곤 퀘스트 1·2의 이식작&리메이크 작품 소개

패미콤판, MSX판, 슈퍼패미콤판, 게임보이판, Wii판, 휴대폰판... 많이 나왔군요.


드래곤 퀘스트 시리즈 연구1 - 이야기의 역사

1~3편의 로토 전설과 4~6편의 천공의 성이 시리즈에 각각 어떤 관련이 있는지 다루는 페이지.


역대 주인공 소개



역대 보스 소개

데스피사로의 3단 변신을 보면 프리더 같음.


드래곤 퀘스트4 패미콤판의 명장면들

각 장마다 주인공이 달라지는 옴니버스 구성으로 눈길을 끌었던 패미콤 최고의 RPG.


드래곤 퀘스트5 슈퍼패미콤판의 명장면들

어린 시절부터 아버지가 되기까지 시리즈 중 가장 파란만장하고 감동적이었던 5편.



외전격인 드래곤 퀘스트 몬스터즈1&2 소개


아직 <드래곤 퀘스트>를 즐기지 못한 분들에게는 미리니름이 될 수 있어 추천 드리지 않지만, 드래곤 퀘스트 팬들에게는 기념비적인 책이라 할 수 있습니다.

GRIJOA